본문 바로가기

Try Korea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 일산 가족여행 추천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 일산 가족여행 추천지]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고양 현대자동차박물관입니다.


정식명칭은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로 일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이 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자동차에 대해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와 같이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이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자동차의 상식을 알아가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곳은 혼자가기 보다 가족끼리 가면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저 역시 자동차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관심이 없었던 이유가 단지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자동차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박물관에 있는 자동차 중 가장 크기가 큰 자동차인데 아이들이 이 자동차를 한 번 타보고 싶다고 여기에 줄을서서 타기만을 기다리더군요. 

  
저도 한 번 타보고 싶었지만 줄을 선 아이들의 연령대가 맞지않아 괜히 부끄러워서 포기했습니다... (아쉽아쉽)

이 조형물은 자동차의 부품을 사용해서 만든 전시작인데, 역시나 나이가 어려서인지 이런 전시작을 봐도 별 감정이 들지 않습니다.

저의 감정이 마른 건가요???

저는 이 자동차를 보니 제가 타는 자동차는 정말 구식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저중에 하나만 있어도 참 행복할텐데..

저는 저희 집에 있는 자동차와 비교도 못할 정도로 멋있고 신기해서 나중에 저희 집 자동차를 타니 좀 슬펐습니다... ㅠㅠ

자동차들이 막 빛이 나네요.^^

여기에 전시되어 있는 모든 자동차는 실제로 타볼 수 있어서 먼저 하나하나 일일이 타봤어요.

최신 출시된 제품부터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놨습니다.

이 철은 현대자동차가 쓰는 철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무엇으로 자동차를 만들고 그 만드는 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먼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는 중입니다.

그 철로 자동차 부품모양인 압력기로 철을 찍어내 자동차의 부품을 만들어냅니다.

만들어낸 이 부품은 아래 있는 이 기계로 붙여냅니다.
교과서로만 보던 기계가 바로 제 앞에 있으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교과서에선 이런 기계가 사람의 일자리를 빼았어 온다라라고 되어있어서 기계에 대해서 편견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은 역시 기계가 해야겠네요. 사람이 하면 역시 정확도가 떨어지겠죠???

여기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현대자동차의 색깔표본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로봇 기계가 자동차 시트를 들어서 자동차에 넣어놓습니다.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에어백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하나하나 보여줍니다.

에어백은 어디에 있는지,
에어백은 몇초 사이에 펴지는지,
에어백은 몇 개인지,


정말 에어백도 조그마난게 아니더라고요. 


저는 에어백이 핸들과 조수석에만 부착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옆에도 부착되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실제로 이 에어백이 어떤 역활을 하는지, 여떤 효과를 보이는지 영상의 실험을 통해 보여줬어요.


이 영상 속의 실험으로 실제 파손된 자동차가 위에 나와 있습니다.
자동차의 앞 부분이 처참히 부서진 흔적이 보이시나요??? 


하지만 그에 비해 자동차에 타고 있는 인형은 파손된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자 다음으로 넘어가서 자동차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번엔 자동차의 소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공간은 자동차의 소리를 시각화 해서 조명으로 나타낸 공간입니다.
일반 자동차와 레이싱용 자동차의 소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역시 레이싱용 자동차의 소리가 더 강력하게 나타났습니다.


자동차의 소리는 악기 소리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마치 엔진소리는 낮고 웅장한 첼로 소리로,

와이퍼 소리는 바이올린 소리와 같이 자동차의 정말 조그만한 부분까지도 엄청난 노력이 들어갔다는 것이 확 느껴졌습니다.


자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오실라면 가장 걱정되시는게 영업 시간과 영업 일이실텐데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업시간 = 10:00~19:00
영업일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