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y study

중고등 영어 문법책 추천 English for everyone

[중고등 영어 문법책 추천 English for everyone]

 

안녕하세요^^

저는 원래 영국에 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문법에 대해 정말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사실 수동태나 능동태같은 멋있는 단어들도 잘 몰라서 구입하게된 중고등 영어 문법책입니다.

 

#1. ENGLISH FOR EVERYONE 소개

제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영국 선생님의 추천이 가장 컸습니다.

이 책에는 영어로 쉽게 설명이 되어있으며,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오디오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과 함께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문법에 대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생 여러분께 추천드리고자 하는 책은 바로 4 Advanced Level의 Course Book입니다.

초등 수준으론 주황색이나 초록색을 추천드려요.

빨간색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주황색이나 초록색에서 똑같은거 또 하면 재미없기 때문입니다.^^

 

책의 종류는 크게 Course BookPractice Book으로 나뉩니다.

이 중 선택해야하는 것은 바로 Course Book으로, 어떠한 문법에 대한 설명과 직접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함께 있어 진도를 나가는 목적의 책입니다.

반대로 Practice Book은 말 그대로 진도보다는 더욱 문법 실력을 단단히 하기위한 연습용 책입니다.

 

더 나아가, 책은 총 4단계로 구분됩니다.

빨간색은 가장 낮은 단계이며, 점점 더 올라가는 구조로 파란색이 가장 높습니다.

 

#2. 가장 좋아하는 부분

가장 좋아하는 구간 Vocabulary

위의 사진은 제가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문구들로,

예를 들어 Looking up for sombody나 Think the world of somebody처럼 의미를 잘 모르겠는 구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구성

하나의 챕터는 2장으로 구성됩니다.

처음엔 문법에 대해 설명하는 곳이 주로 1장을 이루며, 실질적으로 쓰고 실력을 확인할 연습 구간은 1장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책의 최대 강점은 모든 설명이 오로지 영어로만 구성되어있다는 것인데요,

사실 그렇기에 저는 영어로는 알지만 한국어로는 정확히 설명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공부의 목적이 영어 시험에 맞추어져 있다면, 한국어로된 책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아직 하진 못했지만 예뻐보이는 곳!

 

#4. 차례

저는 아직 19part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문법 수업을 같이 병행한 결과, 저는 영국 문법 모의 시험에서 7점을 맞았습니다.(1부터 최대8점)

아직 남은 챕터가 많기에 앞으로의 수업이 더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5. 오디오

오디오는 책에 나와있는 주소를 통해, 또는 구글 스토어를 통해서 핸드폰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는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여러분께도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지금까지 DK출판사의 영어 문법책 소개글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공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