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y art

와콤태블릿으로 방탄 김태형 그림그리기 꿀팁

[와콤태블릿으로 방탄 김태형 그림그리기 꿀팁]

오늘 제가 보여드릴 것은 바로 초보자용 태블릿으로 그림그리기입니다.

블릿으로 그림그리는 것은 초보자에겐 조금 어려운 일이죠.

특히 연필과는 조금 달라서 저에겐 처음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태블릿에서도 지름길이 있었습니다.

그 지름길을 지금부터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와콤태블릿은 초보에겐 가장 알맞는 형태입니다.

왜냐하면 정말 간단한 구조로써 이 태블릿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은 단 6개입니다.

장 간단한 구조로 매우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죠.

이 태블릿은 터치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세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죠.

이 태블릿은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태블릿입니다.

처음에 태블릿은 충전식으로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이런 연결하는 방식인 것이 참 좋습니다.

팬에는 2개의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버튼에게 새삼 감사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사용할 앱의 이름은 클립 스튜디오로 가장 기초적인 앱입니다.

이번에 제가 선택한 사진은 요즘 전세계적에서 가장 핫한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의 김태형을 그려볼 것 입니다.

먼저 클립스튜디오 앱을 열고 맨위에 있는 버튼인 파일에서 열기를 클릭해 방탄소년단의 김태형 사진을 불러옵니다.


이 사진위에 선을 따줍니다.

처음엔 선을 따주니까 별로 안 예뻐서 약간 실망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기에 색을 칠해주면 완벽해지니 실망하지 마세요.

이제 사진을 삭제하고 다른 레이어를 불러 옵니다.

그 새로운 레이어에 전부 하얀색으로 칠해 놓거나 또다른 방법으로는 레이어 컬러를 아예 하얀색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첫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부터 채색에 돌입하죠.

제가 그림을 그릴때 저만의 팁이 있습니다.

그건 레이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죠.

저는 그림을 그릴때 실수가 좀 잦습니다.

그래서 레이어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서 제 실수를 커버합니다.


저 잘했죠? 헤헷???

자 이제 비교컷 들어갑니다.

이렇게 놓고 보면 한없이 못 그린 것 같지만 실제로 대고 그리는 것이 훨씬 더 낫기 떄문에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