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y art

도덕 조별과제 포스터 만들기

[도덕 조별과제 포스터 만들기]





도덕시간인 이번 주제는 마음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입니다.


그 내용은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필요한 곳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봅시다.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해 보고 실천해 봅시다."



[활동방법]


1.네 명이 모둠을 짓는다.


2.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는지 살펴보고 자료를 수집한다.


3.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마음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 계획을 수집한다.


4.실천 후 느낀 점을 작성한다.


이 아래를 보면 새싹을 받치고 있는 손이 색이 다르다.

그래서 여기에 생명을 차별하지 말라는 의미도 더해서 만들었다.






도움이 필요한 장소나 내용은? = 버려진 아이들을 대상으로 정했다. 하지만 더 큰 범위로 생명을 존중하자는 내용으로 할 것이다.


왜 돕고싶나요? = 생명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도록 귀하기 때문에 돕고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어떤 방법으로 돕고싶나요? = 처음엔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실천하기 위해 생명을 위한 포스터를 만들고 싶다.


실천내용 = 포스터 만들기.


실천 후 느낀 점 = 나는 포스터 만드는 그림에 새싹으로 생명을 비유해서 길가에 흔한 새싹들을 보고 생각이 좀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