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y study

[Python] 파이썬 기초부터 파이썬 프로그래밍까지

([Python] 파이썬 기초부터 파이썬 프로그래밍까지)

파이썬에 대한 자료와 정보들이 아주 다양하게 인터넷 상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보고 이해하는 것도 정말 어려운데요,

파이썬을 몰랐을 적, 저는 도서관에서 파이썬을 어떻게 가르치나 궁금해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첫 페이지부터도 어려워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이었습니다..ㅠㅠ

 

하지만 지금은 기본적인 파이썬 용어들과 기초를 쌓아, 이젠 파이썬 안내서를 봐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파이썬을 공부한 사이트와 기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웹페이지 시작 장면

제가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w3schools.com의 python부분입니다.

파이썬의 기초인 언어를 알려주며, 응용 단계까지 단계 별로 안내해줍니다.

사이트 중 파이썬 부분

Learn python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먼저 이 페이지의 주소를 아래 달아놨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램 창 : https://www.w3schools.com/python/default.asp

 

Python Tutorial

Python Tutorial Learning by Examples With our "Try it Yourself" editor, you can edit Python code and view the result. Click on the "Try it Yourself" button to see how it works. Python File Handling In our File Handling section you will learn how to open, r

www.w3schools.com

제 블로그를 통해 올릴 35가지의 기초 단계들!

이 단어들은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커맨드 블록(명령어 블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커맨드 블록들을 사용해 문장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하나하나 클릭해 가며, 내용들을 익혀만 두어도 도서관에서 책들을 빌려 읽으면 이해가 빨라집니다.
  • 또한 파이썬을 직접 만들어보며 어떤 커맨드 블록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앞으로 저와 열심히 배워 모든 기초 커맨드 블록들을 함께 배워가요~^^

 

조그마난 퀴즈를 통한 지식 확인!

중간중간 퀴즈를 통해 내가 얼마나 많이 이해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배울 때 굉장히 헷갈려 했었습니다~

 

파이썬 커맨드 블록을 이용한 응용 단계

Python example의 응용을 통해 재미있는 것들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면 행복이 100%!

정말 다양한 응용 단계들이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엔 파이썬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게임들의 정보가 부족하더라고요.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응용 게임들도 올릴 거예요!

 

제가 만든 컬러 맞추기 게임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만든 컬러 맞추기 게임입니다.

게임의 내용은 컴퓨터가 정한 컬러명을 사용자가 맞추는 간단한 내용입니다.

사용자가 보는 게임

이 게임은 제가 사이트를 이용하고 3달 후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실질적으로 투자한 시간은 3달에 비해 적은데요,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앱!

다음 포스팅엔 어떻게 Python(파이썬) 앱을 설치하는지 설명하는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다음엔 우리 기초부터 시작해요!


지금까지 제가 이용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사이트 안내와 이용 방법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파이썬 기초 커맨드 블록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순차적으로 올릴 예정이니 많이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