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y study

다른 나라에서도 영어 필기체 쓰는 법이 중요할까요?

[다른 나라에서도 영어 필기체 쓰는 법이 중요할까요?]

저는 영국 유학을 갔을 때 정말 깜짝 놀랐어요.

모두 필기체를 사용해 글을 써서 제가 이해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그중 가장 어려웠던 것들은 필기체를 제대로 안 쓰는 악 필러(?)들이었죠..ㅠㅠ

학급 친구들끼리 자신이 쓴 에세이나 소설 등을 돌려보며 피드백을 전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저만 친구들 것들을 읽기 힘들었어요.

그때 필기체를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하단 것을 알았죠.

 

지금부터 필기체 쓰는 법과 중요한 이유를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필기체

위에 그리고 아래 사진들은 필기체의 기본이 되는 정자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이면지에 몇 번 써보시고 알파벳을 외우는 게 답!

 

대문자와 소문자 together!
대문자 알파벳, 소문자 알파벳

  • 필기체를 연습할 때에 되도록이면 줄공책에 알파벳 하나하나 연습하여 테크닉을 외우시는 게 좋습니다.
  • 또한 알파벳들이 다 완벽해졌을 때엔 알파벳들을 조합하여 단어를 연습해 보세요^^
  • 그다음은 짧은 문장, 그 다음은 짧은 편지 혹은 글, 그 다음은 퍼펙트!!!

알파벳들만 알아도 남이 쓴 필기체들을 읽으실 수 있어요!

It is hard to understand what they wrote about.

저는 필기체를 배우려 한 적이 없었어요, 제가 유학 가서 친구들을 만나기 전까진...

그런데 친구들의 글씨를 보면서 읽고 싶단 마음이 들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의 글씨는 완벽하게 예쁜 필기체도 아니었어요.

한국으로 비유하면 글씨 갈겨쓰는 악필이랑 같은 급이었죠.

그래도 저는 이제 필기체 알파벳만 배워서 모든 아이들의 글씨를 읽게 되었습니다^^

위에 필기체와 아래 정자

저는 필기체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요.

한국에선 모든 아이들이 정자를 사용해 필기체를 쓸 수 있다면 특별한 축에 속하지만, 영국에선 모든 아이들이 필기체를 사용해 정자가 특별했어요!

특히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도 있죠^^

정자가 바르고 성의 있게 느껴져 저는 정자가 더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필기체를 배워야 하나?

저는 개인적으로 남의 글씨를 읽는 정도만 배우신다면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필기체를 배우기까지의 투자해야 할 시간이 길며, 정작 다른 나라에선 정자가 특별하기 때문이죠.

I think the important thing from a cursive letter is...

다시 한번 강조드려요!

필기체의 악필까지도 포용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시면 완벽한 경지에 도달하시는 겁니다!

Therefore, I'd like to suggest...

열심히 연습해서 남의 글씨를 알아볼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세요^^

저는 필기체를 이제 쓰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기체 읽는 법은 현재까지도 완벽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열심히 필기체 연습해서 쓰고 읽고 완벽히 마스터하세요~~

 

감사합니다^^